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제4회 사진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제4회 사진 콘테스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제3회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최우수상 수상작 '꽃과 여인'
지난 제3회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최우수상 수상작 '꽃과 여인'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경상북도 봉화군 소재, 원장 김용하)은 '제4회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오는 10월 5일까지 232일간 진행되는 사진 콘테스트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다채로운 전시원과 행사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아름다운 수목원 모습을 담기위해 마련됐다.

사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관련된 모든 사진을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전시안내-행사안내 게시판에서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규격은 최소 800만 화소이상, 3MB의 파일크기를 요구하며 핸드폰으로 손쉽게 사진을 찍어 바로 모바일로도 응모 가능하다. 출품한 작품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의 관련성, 미적가치, 작품성,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오는 10월 16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주관하는 각종 홍보 및 교육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며 내년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방문자센터 특별전시실에서 특별전시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용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지난 사진 콘테스트를 통해 전시원, 백두산 호랑이, 축제(봉자 페스티벌) 및 각종 행사 등 국립백두대간수목원만의 콘텐츠를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사진 콘테스트가 한국의 대표적인 사진 공모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