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서 대저토마토 판매한다"…이마트24, 농협과 맞손
상태바
"편의점서 대저토마토 판매한다"…이마트24, 농협과 맞손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2월 20일 17시 4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두일 이마트24 영업본부장(왼쪽)과 장철훈 농협경제지주 회원경제지원본부장
조두일 이마트24 영업본부장(왼쪽)과 장철훈 농협경제지주 회원경제지원본부장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편의점 이마트24에서 '대저토마토' 등 신선한 우리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24와 농협경제지주는 20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 대회의실에서 우리 농산물 소비 활성화 및 신선식품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국산 우수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 확대 △물류 인프라 및 판매채널 활용한 사업 시너지 극대화 △편의점 업태에 맞는 전용상품 개발 등을 상호협력해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마트24는 농협으로부터 국내산 제철 과일과 채소를 공급받아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신뢰도 높은 농협 브랜드를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농협경제지주는 주요 유통 채널로 부상한 편의점으로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를 확보해 농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마트24는 내달부터 대저토마토 등 제철 과일과 고구마, 감자 등 채소를 산지에서 공급받아 판매 예정이다. 상품 종류는 향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백지호 이마트24 상품기획(MD) 담당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소비자들에게는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고, 편의점 판로 개척을 통해 농산물의 소비 촉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우리 농산물 공급을 확대해 농가 판로확대와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