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 담은 간편식 출시
상태바
CU, 백종원 유튜브 레시피 담은 간편식 출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2월 20일 15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CU가 요리연구가 백종원과 또 한번 의기투합한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백종원이 출연 중인 유튜브 '백종원의 요리비책'에서 소개한 인기 레시피를 담은 간편식을 선보인다.

오는 25일 출시되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은 닭갈비 정식, 불고기 파스타, 두부김치, 땡초크랩마요 김밥∙삼각김밥, 떡갈비 버거, 만능양파햄 샌드위치 등 7종으로 기획됐다. 유튜브 조회수 최대 470만회 수준의 인기 레시피들이다.

상품 라벨에는 관련 레시피 영상으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삽입돼 있다. 특히 닭갈비 정식, 불고기 파스타, 두부김치의 라벨 뒷면에는 주요 재료와 레시피를 담아 자신만의 레시피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CU는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내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시리즈 상품을 구입한 후 영수증 번호를 CU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토스트기(3명), 에어프라이어(5명), 커피머신(10명) 등 소형 주방가전을 증정한다.

같은 기간 영상 공모전 '요리비책 챌린지'도 열린다. 해당 상품의 레시피를 더 맛있게 즐기는 비법 등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영상을 #요리비책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미디어(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아이폰11프로, 고프로 HERO8블랙 등 크리에이터의 필수 아이템을 증정한다.

CU는 2015년부터 백종원과 대중성과 가성비를 겸비한 간편식들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이들 상품들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2억개를 돌파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조성욱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평소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 속 음식의 맛이 궁금했던 소비자들이 CU에서 쉽고 간편하게 그 맛을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CU는 앞으로도 백종원 연구가와 협업해 간편식의 맛과 품질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