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경제활성화 지원 종합대책' 수립…"'코로나19' 극복 동참"
상태바
지역난방공사, '경제활성화 지원 종합대책' 수립…"'코로나19' 극복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전통시장 활성화,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분야로 나눠 중점 추진
한난 꽃 나눔 행사 (맨 왼쪽)황창화 한난 사장.
한난 꽃 나눔 행사 (맨 왼쪽)황창화 한난 사장.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한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내수 소비위축 등 지역경제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한난이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경제활성화 지원 종합대책을 수립해 크로나19 극복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종합대책은 크게 지역경제 활성화, 전통시장 활성화,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분야로 나눠 추진된다.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를 살펴보면 한난은 우한교민 임시생활시설이 있는 아산, 진천, 이천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돕기 위해 약 5천만원 상당의 해당 지역 특산품을 구매해 지역 복지시설에 지원하며 해당 지자체 등과 합동으로 한난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지역 특산품 공동구매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한 구내식당 휴무제 실시, 부서 화합데이 운영 등을 통해 지역식당 이용 활성화 및 지역 상권 소비 진작을 유도하고 지역 화훼농가 지원을 위해 상생협약을 체결해 약 2천만원 상당의 식물을 구매해 기부할 계획이다.

한난은 조직 내 지역 화훼 소비 진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17일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꽃 나눔 행사를 시행했다. 전통시장 활성화 분야에서는 한난 19개 지사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을 통해 상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부서별 장보기날 행사를 운영해 물품구매를 촉진함은 물론 해당 물품을 지역 복지시설에 기부해 나눔문화 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다.

특히 한난 노사가 합동으로 공동 장보기날 행사를 시행해 지역상생의 정신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분야로는 지역 중소기업의 근무환경 개선 및 복지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약 1억원 규모의 현장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소상공인 금융지원 제도를 조기에 추진해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 최대 5억원 규모의 저금리 자금 대출을 지원해 경영 안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건설사업 투자 및 용역 등 예산을 올 상반기 중 최대한 집행해 내수경기 진작에 적극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금번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위축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에 마음이 숙연해진다"며 "한난은 국민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가꾸는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코로나19 극복 차원에서 모든 조직 역량을 총 동원, 경제활성화 지원 종합대책을 적극 이행해 국가경제 활력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