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경제 파급 불가피…성장률·금리 낮추긴 일러"
상태바
"코로나19, 경제 파급 불가피…성장률·금리 낮추긴 일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경제수장들은 14일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실물경제 파급 영향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회의에는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은성수 금융위원장,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등이 참석했다.

정부는 피해업종과 기업에 대한 지원책을 계속 내놓겠다는 방침이다. 다만 아직 성장률을 낮추거나 금리인하로 대응할 단계는 아니라고 전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세정·통관, 금융, 자동차부품,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방안에 이어 항공해운·관광·수출지원 분야 등 업종별·분야별 지원 대책을 신속히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주열 총재도 "경제활동 위축, 여행객 감소 등에 피해가 나타나는 서비스업과 중국으로부터의 원자재·부품 조달 애로를 겪는 제조업에 대한 구체적인 금융지원 방안을 마련 중"이라며 "시중 유동성을 계속 여유 있게 관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홍 부총리는 "실제 파급 영향을 넘어선 지나친 공포심과 불안감으로 경제소비심리 위축이 크다"며 "국민께서는 이제 정상적인 경제·소비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메르스 때와 비교해 소비가 지나치게 위축됐다"며 "오프라인 소비가 줄어든 대신 온라인 소비가 굉장히 많이 늘었지만 현재로써는 여러 가지 소비진작 대책이 필요하지 않나 싶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