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관 서희건설 회장, 전 현장 코로나19 예방 강화
상태바
이봉관 서희건설 회장, 전 현장 코로나19 예방 강화
  •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2월 14일 15시 1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서희건설은 13일 본사 및 전 현장 직원에게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보건용 마스크를 무상으로 지급했다.

최근 국내외 각지에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면서 마스크를 비롯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보건·위생품의 수급 불안정이 꾸준히 문제로 떠올랐다. 이런 배경 속에 현장 일용직 근로자 등 각 지역 현장의 보건위생 악화를 우려해 현장 보건·위생 강화를 통한 직원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내린 조치다. 현재 서희건설에서 공급한 현장은 총 59개에 달하며 본사에서도 보건·위생 강화를 위해 한시적으로 업무 중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보건·위생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건설현장의 특성상 현장에 왕래하는 외부인이 많은 것을 감안하여 현장을 드나드는 외부인은 물론 서희건설 임직원들의 업무 중 보건·위생 활동에 대한 안전교육을 매일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감염 예방을 최우선으로 하며, 만에 하나 증상 의심 발견 시 행동요령 등 철저한 예방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현장 출입인력의 경우 근로자는 물론 협력사 관계자들 모두 체온을 확인해 발열 등의 특정징후를 조기에 발견·차단하고자 전 현장에 행동지침도 내린 상태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건설현장의 안전사고만큼 보건·위생 안전 역시 중요한 부분"이라며 "본사를 포함해 서희그룹 전 현장 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보건·위생 교육은 물론 보건위생품의 지원을 통해 보건위생안전의 사각지대 발생을 원천봉쇄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