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교통안전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가치 추진 인정받아
(사진제공=한국교통안전공단)
(사진제공=한국교통안전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은 공공기관 안전사고 사전 예방과 임직원의 안전을 최우선 경영가치로 추진한 결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은 공공기관의 안전사고 및 산업재해 등을 예방하기 위해 2019년 7월부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실시하고 있는 인증제도로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계획 실행 검토 개선할 수 있는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시행해야 한다.

이에 공단은 안전경영을 위해 2019년 5월부터 전담조직 구성, 추진 체계 개편, 안전점검 강화, 안전문화 내재화 등을 적극 추진했다.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한 우리 모두의 안전을 국민과 함께'를 비전으로 한 안전경영 추진체계도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10대 행동강령(TS-STAR)을 마련하고 사업·현장별 상시 안전관리체계 운영을 위해 산업안전전문관을 선임해 안전보건분야의 인력을 확보했다.

또한 공단 작업장의 특성을 반영한 안전관련 규정, 지침, 매뉴얼 등을 개발해 임직원들로 하여금 안전보건활동을 실천하게끔 기틀을 마련했다.

공단 권병윤 이사장은 "평소 안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대비하면 위험에 노출되는 상황과 위험 발생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며 "이번 KOSHA-MS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민과 우리 직원들의 안전을 함께 지켜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