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기업은행장, 코로나19 피해 기업 방문…"맞춤형 지원 할 것"
상태바
윤종원 기업은행장, 코로나19 피해 기업 방문…"맞춤형 지원 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이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에 맞춤형 금융지원을 하기 위해 생산 현장을 찾았다.

윤종원 행장은 13일 경주와 울산을 찾아 코로나19로 피해를 입고 있는 거래기업을 방문해 인근 지역의 중소기업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윤 행장은 이날 경주에 있는 자동차용 시트 제조업체 에스앤비를 찾았다. 자동차 산업은 최근 중국으로부터 원자재 수급에 차질을 빚으며 생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는 생산 현장을 돌며 경영 애로사항을 듣고 특별금융지원 내용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 울산에서 내수 위축으로 매출감소, 영업악화 등의 피해를 입거나 중국 대상 수출입 지연으로 생산차질, 결제지연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울산, 부산, 양산 등의 8개 기업 대표자들이 참석해 피해 상황을 이야기하고 필요한 지원을 건의했다.

윤 행장은 간담회에서 "중소기업 3곳 중 1곳이 경영에 직접적인 타격을 받고 있다는 설문결과가 나올 만큼 어려운 상황"이라며 "간담회에서 나온 내용들을 면밀히 검토해 맞춤형 금융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필요한 경우 정부‧유관기관에도 전달해 정책 수립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