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비보무브' 시리즈,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상태바
가민 '비보무브' 시리즈,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가민
사진=가민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스마트 기기 시장의 강자 하민은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럭스(Vivomove Luxe)'와 '비보무브 스타일(Vivomove Style)'이 독일 'iF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커뮤니케이션' 및 '프로덕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프로덕트,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콘셉트, 서비스, 인테리어, 건축 등 총 7개 부문에서 디자인, 혁신성, 기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이번 어워드에는 7300여 개의 디자인이 출품돼 경쟁이 치열했다. 

두 스마트워치는 전통적인 아날로그 시계 느낌에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숨겨져 있는 듯한 모습으로 디자인됐다.

화면을 두 번 가볍게 터치하면 스마트 시계모드가 활성화되고 심박수‧산소포화도 측정, 바디 배터리 에너지 모니터링, 스트레스 추적, 체내 수분측정 등 고급 헬스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또 달리기, 근력운동, 요가 등 다양한 스포츠 앱이 내장돼 있어 효과적인 운동에 도움을 준다. 휴대폰과 연동하면 전화와 메시지, SNS 업데이트 알림, 일정 확인 등 다양한 알림을 시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가민코리아 스코펀 린(Scoppen Lin) 지사장은 "비보무브 럭스와 비보무브 스타일은 스마트워치인 동시에 정장 차림에도 잘 어울리는 패션 워치 역할도 수행해 기능과 스타일을 모두 겸비하고 있다"면서 "스마트워치에 대한 편견을 탈피해주는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라는 혁신성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