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터스튜디오, '드론오렌지·GPM'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상태바
덱스터스튜디오, '드론오렌지·GPM'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덱스터스튜디오가 VR 전문 기업 드론오렌지와 GPM에 자사의 VR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 신규 플랫폼을 통한 배급 서비스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먼저 덱스터 스튜디오는 드론오렌지와 '신과함께VR-지옥탈출', '프롬 더 어스', '살려주세요'까지 3종의 VR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콘텐츠는 드론오렌지에서 운영하는 VR 가상 현실 체험 공간인 '제주 인피니티 스페이스'에서 지난 2월 4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해 국내외 다양한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또한 GPM의 VR B2B서비스 플랫폼인 '몬스터VR'에도 자사의 VR콘텐츠인 '조의 영역', '프롬 더 어스', '살려주세요', '미니월드' 4종을 제공한다. '몬스터VR' 플랫폼을 통해서 운영되는 전국의 VR게임시설, 체험공간 및 테마파크라면 어디서든 이용 가능하다. 

덱스터스튜디오 관계자는 "2020년에도 VR콘텐츠에 대한 시장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덱스터스튜디오는 보다 많은 유저들이 자사의 VR을 체험해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 덱스터가 제작한 VR콘텐츠를 원하는 신규 플랫폼이 있다면 온/오프라인을 불문하고 전 영역에 거쳐 선보일 것" 이라고 전했다.

배급 뿐만 아니라 신규 VR콘텐츠 제작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현재 네이버웹툰과 공동 제작 중인 이동건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Social VR TOON '유미의 세포들'을 제작 중에 있으며, 스코넥엔터테인먼트와 공동 제작 중인 '신과함께VR-방탈출'(가제) 역시 막바지 작업 중에 있다. 

VR Ride Film, VR TOON, VR애니메이션 등 매 콘텐츠 마다 다양한 VR포맷에 대한 제작을 시도해온 덱스터스튜디오가 이번엔 인터랙티브(상호작용)와 게임성을 부각시킨 새로운 도전을 해 기대를 모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