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업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염려에 직원 무급휴직 실시
상태바
면세점 업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염려에 직원 무급휴직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인 우한 폐렴 확산 공포감으로 면세점들이 직접적인 타격을 입고 있다. 이에 직원 무급휴직도 실시한다.

롯데면세점은 우한 폐렴 확산 방지와 고객 및 직원 안전을 위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임산부 및 만성질환 직원들을 대상을 무급 휴직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조치를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제주점 등 국내 9개 모든 지점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또 중국 방문 직원이 귀국하면 주간 휴가 조치 후 관찰을 진행하기로 했다.

롯데면세점 비상대책위원회는 전 직원에 대한 1일 발열 체크를 의무화하고 발열 직원의 경우 조기 귀가 및 의료기관 진료를 시행하도록 했다. 이에 더해 매장 및 인도장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매장 및 인도장 주 2회 소독 실시, 손 소독제 매장 내 비치(안내 데스크 및 계산대 등), 고객 마스크 지급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제주에서 면세점을 운영하는 신라면세점도 상시 안전 및 감염 예방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 면세점 관계자는 "중국 춘제 기간에 보따리상들도 고향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요즘이 비수기에 해당해 손님들이 줄 것으로 예상했지만 예상보다 훨씬 더 손님이 오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면세점 앞에는 비바람이 불어도 보따리상(따이공) 수백명이 이른 아침부터 긴 줄을 서 영업 시작을 기다리는 풍경이 매일 연출됐지만 요즘은 고작 20∼30명만 보이는게 전부다.

롯데면세점 제주점은 지난 26일∼29일 매출액이 설 연휴가 시작하기 전인 지난 20일∼23일 나흘간과 비교하면 60% 안팎까지 줄어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