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취임식 후 첫 현장방문
상태바
윤종원 IBK기업은행장, 취임식 후 첫 현장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은 29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취임식을 마친 후 기업 현장을 방문했다.

윤 행장은 취임사에서 "IBK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초일류 금융그룹으로 만들어 가겠다"며 "'혁신금융'과 '바른 경영'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실행으로 옮기기 위한 혁신 기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윤 행장은 취임식을 마치고 첫 공식일정으로 취임사에서 밝힌 '혁신금융'과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실천하기 위해 'IBK창공(創工) 구로', 구로동 지점, 참! 좋은 어린이집, 거래기업 올트의 스마트공장 등을 방문했다.

'IBK창공'은 혁신창업기업에게 사무공간, 투‧융자,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기업은행의 창업육성플랫폼으로, 마포, 구로, 부산 세 곳에서 운영 중이며,  지난 17년 12월부터 지금까지 182개 기업을 육성했다.

올트는 'IBK창공 구로'의 1기 육성기업으로, 제조기업의 볼트, 너트 구매와 재고관리를 돕기 위해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을 개발‧운영 중이다.

윤 행장은 "혁신창업기업 육성과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혁신창업기업 지원을 위해 대출금리를 1%포인트(p) 낮춘 총 1조원 규모의 '혁신성장 특별대출'을 지난 20일 출시했고, 올해 총 22조원 이상의 자금을 공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