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 "전 노선 마스크 착용"
상태바
아시아나항공,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 "전 노선 마스크 착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감염병 위기경보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28일부터 전사적 대책본부(본부장 안병석전무)를 가동하고 있다.

영업, 관리, 공항, 캐빈, 운항, 정비 등 전 부문의 임원 및 팀장 20명으로 구성된 대책본부는 비상 상황에 대한 일원화된 의사결정 체제를 구축해 직원과 고객에 대한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책 마련에 모든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직원 안전을 위해 전 노선 기내에서 승무원들이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캐빈, 공항, 정비 등 현장에 마스크 및 손 세정제 등을 비치해 예방에 힘쓰고 있다.

중국 노선을 예약한 고객들이 예약 취소 및 변경을 요청할 경우 환불 및 재발행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등 다각적으로 이번 사태에 대응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예방을 위해 2월 1일부터는 인천~구이린(주 4회/수, 목, 토, 일 운항) 및 인천~하이커우 노선(주 2회/목, 일 운항), 2월 3일부터는 인천~창사 노선(주 4회/월, 목, 금, 일 운항)에 대해 잠정적으로 운항을 중단할 예정이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생해 막대한 피해를 입은 중국 우한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재난구호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