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전자담배 '릴', 경쟁사 필립모리스 통해 해외시장 진출
상태바
KT&G 전자담배 '릴', 경쟁사 필립모리스 통해 해외시장 진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1월 29일 10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간 제품 공급 계약…해외 판매 제품 이름은 '고심'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서 '아이코스'와 '릴'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필립모리스와 KT&G가 손을 맞잡는다.

KT&G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은 2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릴의 해외 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행사에는 백복인 KT&G 사장과 안드레 칼란조풀로스 PMI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양사 고위 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으로 KT&G는 3년간 릴을 PMI에 공급함으로써 글로벌 유통망을 확보하게 됐다. PMI는 이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성과를 확인하면서 더 많은 국가에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글로벌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고 올해 안에 신속히 제품을 판매하는 데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성과가 좋을 경우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할 방침이다.

해당 제품은 △릴 하이브리드 △릴 플러스 △릴 미니 △릴 베이퍼 등 4종이며 향후 출시될 제품들도 포함된다. 해외에서 판매될 제품의 브랜드명의 경우 릴과 아이코스를 병기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

KT&G가 2017년 11월 처음 선보인 릴은 편의성과 휴대성 측면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국내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전자담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KT&G는 릴의 본격적인 해외 진출과 유통망 확보를 위해 글로벌 담배기업인 PMI를 파트너사로 선정했다. PMI 역시 릴을 통해 혁신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안드레 칼란조풀로스 PMI 최고경영자는 "KT&G와 계약을 체결해 기쁘다"며 "PMI의 자원과 지식, 인프라를 KT&G의 전자담배 제품과 함께 활용하게 된 이번 계약으로 전세계 흡연자들의 만족도와 선택의 폭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KT&G는 2025년 '글로벌 빅4'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균형 잡힌 사업 포트폴리오 완성을 위해 해외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다. 공격적인 신시장 개척을 통해 현재 80여개국인 진출 국가 수를 연내 100여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백복인 KT&G 사장은 "글로벌 선두주자인 PMI와의 이번 전략적 제휴로 KT&G의 브랜드 경쟁력과 혁신적인 제품개발 능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미래 담배시장에 새로운 시장표준을 제시해 담배 산업을 더욱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