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업계 '신종코로나' 비상대책기구 구성해 대응
상태바
면세점 업계 '신종코로나' 비상대책기구 구성해 대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 우려에 중국인의 방문이 잦은 면세점들은 비상대책기구를 마련하는데 힘쓰고 있다.

면세점 업계는 관광객 급감으로 타격을 입었던 중동호흡기증후군(MERS·메르스) 사태 때와는 달리 최근에는 중국 보따리상들이 많아 상황이 다를 수 있다고 보면서도 사태 진전에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고 있다.

28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우한 폐렴 확진자 발생에 지난 24일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한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상시 대응 체계를 가동했다.

롯데면세점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일 발열 여부를 확인하고 열이 있는 직원은 조기 귀가해 의료기관 진료를 받도록 했다.

매장에서는 근무자에게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손 소독제도 비치했다. 고객에게도 마스크를 주며 매장과 인도장은 주 2회 소독한다.

중국을 방문한 직원은 귀국 후 14일간 휴가 조치 후 관찰을 하고 임산부와 만성질환 직원을 대상으로 휴직 조치 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도 한인규 TR부문장(사장)을 본부장으로 비상대응 태스크포스를 가동했다.

영업장 직원 출입구에는 발열 여부를 감지하는 열화상 카메라를 가동하고 임직원(협력사 직원 포함)에게는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했다. 고객에게도 마스크를 지급하고 주 1회 이상 전문 방역을 하는 한편 영업장 자체적으로도 하루 1번 이상 소독을 강화했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부서 단위별로 매일 출근 때와 오후 4시 체온을 측정하고 외부 행사도 자제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