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 TV 시장 커진다…일본 샤프도 도전장
상태바
OLED TV 시장 커진다…일본 샤프도 도전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일본의 전자업체 샤프가 올해 안에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제조사 대열에 합류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올해만 OLED TV 진영에 3개 업체가 추가돼 시장 확대에 속도가 붙을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26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샤프는 일본 시장에 LG디스플레이 패널을 채택한 OLED TV를 내놓을 전망이다.

가격대는 최소 30만엔(약 319만원) 수준으로 상반기 안에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프리미엄 TV(2000달러 이상) 시장의 OLED 비중 75% 돌파하며 올해 도쿄올림픽에 따른 프리미엄 TV 호재에 LG전자의 일본 공략 본격화 등도 샤프의 OLED 시장 진출을 이끌었을 것이란 게 업계 분석이다.

이로써 미국 비지오(Vizio), 중국 샤오미(小米)에 이어 올해 OLED TV 출시를 선언한 제조사는 3개로 늘어났다.

만약 이들 업체가 출시 계획을 현실화한다면 OLED TV 진영에 합류한 TV 제조사는 LG전자, 유럽 필립스, 일본 소니 등을 포함해 총 18개가 된다.

특히 샤프는 일본 TV 시장 점유율 1위(작년 3분기·IHS마킷)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일본 OLED 시장의 가파른 성장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OLED TV 패널을 독점 공급하고 있는 국내 LG디스플레이 실적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