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오브 룬테라', 25일 OBT 시작…"PC에서 플레이 가능"
상태바
'레전드 오브 룬테라', 25일 OBT 시작…"PC에서 플레이 가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레전드 오브 룬테라(Legends of Runeterra, 이하 LoR)'가 25일부터 오픈 베타 테스트(이하 OBT)를 시작한다.

LoR은 LoL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전략 카드 게임으로 지난해 10월 LoL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첫 공개됐다. 

LoR OBT는 25일 오전 4시부터 시작되며 기존 사전 체험에 참여했거나 LoR 홈페이지에서 PC 사전 예약을 마친 플레이어들을 배려해 이들의 경우 하루 전인 24일 오전 4시부터 바로 OBT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OBT에는 랭크 게임, 친구 목록, 친구에게 도전하기 기능, 새롭게 선보이는 보드 및 단짝이 등 등 다양한 신규 기능과 콘텐츠가 포함된다. 또한 전면 개편된 '애니비아' 및 20개 이상의 카드가 업데이트 됐고 여러 개선점들이 적용됐다. OBT 패치 노트의 전체 내용은 Lo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OBT를 안내하는 영상도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OBT 기간 중 진행되는 LoR의 첫 랭크 시즌인 '베타 시즌' 중에는 LoL과 동일하게 아이언부터 마스터까지 랭크를 올릴 수 있다. LoR이 정식 출시돼 OBT 및 베타 시즌이 종료되면 첫 랭크 승급을 기념하는 '베타 시즌 한정 아이콘'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새롭게 추가된 친구 목록 및 친구에게 도전하기 기능을 통해서는 모든 서버(북미, 아시아, 유럽)의 플레이어를 친구로 추가하고 같은 서버에 있는 친구와 대전할 수 있다. 또한 친구 목록 및 채팅에서는 라이엇 게임즈의 다른 게임과도 연동돼 친구들이 어떤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다.

OBT가 시작된 이후부터는 더 이상 계정 초기화가 진행되지 않으며 해당 계정에서 획득하는 모든 콘텐츠가 정식 출시 이후까지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OBT 기간에 게임을 플레이 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는 정식 출시 시 한정 보상인 '꿈빛 포로 단짝이'가 지급된다.

한편 LoR은 연내에 PC와 모바일로 출시되며 완벽한 플랫폼 간 플레이가 가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