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펭-하신년!'…펭수와 협업하면 '대박'
상태바
새해에도 '펭-하신년!'…펭수와 협업하면 '대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즈 절찬리 판매에 이어 광고 모델까지 '인기'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지난해 화제에 올랐던 EBS 연습생 '펭수'가 새해에도 업체들에 광고 모델로 기용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펭수는 남극에서 우주대스타의 꿈을 안고 한국에 온 10살 자이언트 펭귄이다. 현재 EBS 비인간 연습생으로 활동 중이다. 펭수의 유튜브 '자이언트 펭tv'는 구독자가 채널 개설 7개월 만에 100만명을 돌파해 유튜브로부터 '골드버튼'을 받기도 했다.

지난해 서울시 보신각 제야의 종 행사에서도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맹활약한 류현진 선수와 함께 펭수가 타종행사를 진행하며 새해 시작을 알렸다.

스파오는 지난 17일 출시한 '2020 펭수옷장 공개'의 예약 주문이 출시 후 3일간 누적 3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당초 목표를 크게 웃도는 수치로 주문이 폭주한 '노란색 펭수 수면바지'는 기존 2월 초로 예정하고 있던 2차 예약판매 상품까지 풀게 했다.

스파오 공식 온라인 몰에서 펭수와의 협업 상품은 지난 1차 출시 때 3시간 만에 동이 난 수면바지 3종을 비롯해 총 12종의 상품이 출시됐다. 특히 이번 협업은 정오에 물량이 공개되자마자 동시 접속자가 최고 6000명에 달하며 지난 1차 출시 때의 접속자 수를 경신했다.

LG생활건강도 섬유유연제 브랜드 샤프란 아우라의 신규 모델로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를 선정했다. 샤프란 아우라는 '미세 플라스틱'을 넣지 않은 섬유유연제로 펭수와 함께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펭수는 샤프란 아우라의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기 가장 적합한 캐릭터"라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 미세 플라스틱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펭수의 화보가 실린 패션잡지 나일론코리아 12월호는 대형서점 입고 첫날 완판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G마켓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하자 초반 인기로 접속 대기 인원이 최고 6만명을 넘어섰다. 일시적으로 접속자가 급증하며 사이트가 마비되는 현상도 나타났다.

시몬스가 펭수와 선보인 크리스마스 캐럴 뮤직비디오의 배경이 된 시몬스 테라스는 최근 3주간 방문객이 50% 이상 급증했다. 시몬스는 펭수와의 협업 콘텐츠인 펭수 크리스마스 캐럴 뮤직비디오가 공개 이틀 만에 84만뷰를 기록했다.

또 카카오톡의 펭수 이모티콘 '10살 펭귄 펭수의 일상' 역시 지난 11월 13일 출시되자마자 하루 만에 1위에 오른 뒤 12월까지도 종합 1위를 지켰다.

EBS 관계자는 내년 3월까지 펭수 스케줄이 꽉 차 있다고 전했다. 펭수의 벌이는 대외적으로 공개된 바 없다. 다만 자이언트 펭TV가 구독자 100만 명을 넘어선 이후 유튜브 수익이 월 1억 원 이상일 것으로 업계는 짐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