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창립 15돌 기념식…"재도약 위해 LCC 정신 재무장"
상태바
제주항공 창립 15돌 기념식…"재도약 위해 LCC 정신 재무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1위인 제주항공이 창립 15주년을 맞아 올해 3대 도전 과제를 발표했다.

제주항공은 22일 오전 서울 강서구 한국공항공사에서 이석주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5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올해 3대 과제에는 △ 안전운항체계 고도화 △ 고객지향 마인드 제고 △ 안전·저비용을 포함한 핵심가치 재조명 등이 있따.

이석주 사장은 이 자리에서 "시장 개척자로서의 지난 15년간의 성공을 뒤로하고, 2020년대의 변화된 사업환경에서 다시 한번 LCC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야 할 때"라며 "앞으로는 미래지향적인 시각에서 양적 성과보다 질적인 지표에서의 반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이날 공개한 3대 과제에 따라 결항, 지연 등에 대한 대처 능력을 키우고 직무별 안전교육을 강화하는 등 '승객의 눈높이'에서 만족할 수 있는 안전운항체계를 재정립하기로 했다. 객실·운항간 합동훈련 범위도 정비본부와 운항통제본부까지 확대한다.

또 객실본부 사내 품질심사자를 늘리고 신규·고위험 노선에 대한 집중 심사를 정기적으로 시행해 객실 내 운항 안전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사적으로 고객 지향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대표이사 직책을 CCO(Chief Customer Officer·최고 고객 책임자)로 정의하고 GF(Guerrilla Force)팀을 구성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실제 업무에 반영하는 조직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장치를 마련할 예정이다.

항공사 최초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인 CCM인증 절차를 통해 고객서비스 품질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을 할 것이다. 이와 함께 제주항공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안전·저비용·팀워크·신뢰·도전의 관점에서 미래를 위한 변화를 이끌어내 질적 성장을 중심으로 LCC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다만 정작 이날 도전 과제에는 현재 진행 중인 이스타항공 인수건에 대한 언급은 포함되지 않았다.

이런 가운데 제주항공은 최근 사내 게시판에 임직원에게 100만원의 격려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악화된 경영환경에서도 지난 한해간 직원들의 노력을 인정하고, 올해는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