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미혼 한부모 인식개선 동영상 공모전' 수상자에 기부금 전달
상태바
한샘, '미혼 한부모 인식개선 동영상 공모전' 수상자에 기부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이 한부모 가족들을 위한 사회적 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한샘은 '미혼한부모 인식개선 동영상 공모전' 수상작의 유튜브 영상 조회수에 따라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참가자와 그룹참가자 등이 참여해 영화, 콩트 형식과 애니메이션, 광고와 같은 다양한 형식의 수상작들로 구성됐다.

대상은 영상 편집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수민 씨가 'I'm ok'라는 제목의 작품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I'm ok'는 한부모 가정의 엄마와 딸아이, 아이의 친구가 동네 분식집에서 나누는 대화로 이루어진 애니메이션 형식의 작품으로 높은 전달력과 기발한 아이디어 등이 돋보여 호평을 받았다.

"아빠는 어디 계시냐?"는 분식집 어른의 질문에 아이가 "우리 집은 아빠 없어요"라고 대답하자 어른들이 동정한다. 그러자 아이의 친구가 "우리 집은 엄마가 없어요"라고 천진하게 답하고 이에 자리에 있는 모두가 한바탕 웃으며 이야기가 마무리된다.

이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한 김수민씨는 "우리 사회 안에 한부모 가정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 아직 어느 정도는 존재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의 소수를 위한 인식개선 공모전이 계속된다면 사람들의 고정관념은 어느 정도 변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한부모가족 인식개선 동영상 공모전'의 수상작들은 모두 한샘 공식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