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무료 강의보기 서비스' 제공
상태바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무료 강의보기 서비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대, 인문, 사회 자연, 교육,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 무료 강의 제공
평생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강의 보기 서비스 제공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 이하 방송대)는 지난 18일부터 오는 2월 15일까지 강의보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보기 서비스는 일반인들에게는 방송대의 질 높은 강의 제공을 통해 평생 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방송대인들에게는 2020학년도 1학기 수강교과목 선정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이번 강의보기 서비스는 방송대 포탈앱 U-KNOU 캠퍼스를 다운로드한 후 제공받을 수 있다. 일반인들은 방송대 전체학과(23개 학과) 개설과목의 1강을 모두 무료로 볼 수 있으며 방송대인들의 경우 모든 학과 교과목 강의보기가 가능하다. 다만 강의학기 변동일 전까지 기제작한 강의가 제공된다.

또한 U-KNOU 캠퍼스에서는 우리나라 평생교육 향상을 위해 인문, 사회, 자연 교육, 예술,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평소 관심있던 분야의 강의를 만나 볼 수 있다.

방송대 류수노 총장은 "방송대의 질 높은 원격 교육의 혜택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누릴 수 있도록 이번 강의보기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강의보기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방송대를 통해 자기계발의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방송대는 오는 30일부터 2월 5일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