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아티잰파트너스와 손 잡고 글로벌주식형펀드 내놔
상태바
한국투자증권, 아티잰파트너스와 손 잡고 글로벌주식형펀드 내놔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1월 15일 14시 0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글로벌 자산운용사 '아티잰 파트너스'와 제휴해 개발한 '우리G아티잰글로벌오퍼튜니티펀드'를 출시한다.

'우리G아티잰글로벌오퍼튜니티펀드'는 아티잰 파트너스의 '글로벌오퍼튜니티펀드'에 재간접 형태로 투자하는 화이트라벨링 펀드다.

화이트라벨링은 기존에 있던 다른 회사의 금융상품을 국내 재간접 형태로 판매하는 것으로, 한국투자증권은 2017년부터 해외 자산운용사의 우수상품을 선별해 화이트라벨링 형태로 국내 투자자에게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티잰 파트너스의 글로벌오퍼튜니티펀드는 합리적인 밸류에이션과 이익 사이클이 가속화되는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보유한 30~50개의 글로벌 중대형 성장주에 집중 투자한다.

2013년 5월 설정 이후 벤치마크 지수인 MSCI ACWI 지수를 꾸준히 상회하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펀드 운용규모는 약 1조5000억원이다.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미·중 무역 분쟁 완화와 글로벌 양적 완화 지속 등으로 글로벌 성장주는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처"라며 "아티잰 파트너스의 입증된 종목 선택 능력이 국내 투자자의 포트폴리오 수익률 제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