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깡, 박카스등 11년째 최고브랜드 선정
상태바
새우깡, 박카스등 11년째 최고브랜드 선정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03월 11일 11시 5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정지영기자]  새우깡.박카스.다시다.이마트.귀뚜라미.청정원순창.맥심 등 37개 브랜드가 각 해당 분야에서 11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1일 이같은 내용을 포함, '2009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K-BPI)' 결과를 발표했다. 이는 전국 소비자 1만1천272명을 대상으로 192개 산업부문에 걸쳐 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를 조사, 평가한 것이다.

내구재 산업에서는 매직스팀오븐(복합오븐), 코웨이(정수기), 귀뚜라미(가정용보일러), 지인 창호(창호재), 영창피아노(피아노), 지펠(양문여닫이 냉장고) 등 44개 브랜드가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재의 경우 락앤락(밀폐용기), ESSE(담배), 케토톱(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정관장(건강식품), 부라보콘(아이스크림), 청정원 순창(고추장) 등이 최고 브랜드로 뽑혔다.

 

서비스 산업에서는 비씨카드(신용카드), 이마트(대형할인점), 롯데백화점(백화점), 하이마트(전자전문점), 훼미리마트(편의점), 금호고속(고속버스), 금호렌터카(렌터카), 래미안(아파트), 스피드메이트(자동차관리), 서울대학교병원(종합병원), 눈높이(학습지) 등이 대표 브랜드였다.

 

특히 37개 브랜드는 첫 조사가 시작된 지난 1999년 이후 11년 연속, 12개 브랜드는 2000년 이후 10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자리를 지켰다.

 

김명현 KMAC 마케팅BU(비즈니스 유닛)장은 "올해 조사 결과에서 두드러진 특징은 브랜드 파워의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다는 것"이라며 "10년 이상 1위 자리를 지키는 장수 브랜드들이 늘어나 이런 현상은 더욱 심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