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 블루투스 헤드폰 S9 '귀가 즐거워~'
상태바
모토로라 블루투스 헤드폰 S9 '귀가 즐거워~'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09월 10일 08시 3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9는 락,메탈 게열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중저음 역이 강한걸 좋아 하는 분들은 음질이 상당히 괜찮아 보이네요. 단지  스네어의 찰랑거리는 쪽은 좀 약한 편인것 같지만 통화 음질이나 MP3 다른 장르의 음질도 괜찮은 편입니다. 머리위에서 S9를 올려준 상태에서 목위에 걸쳐지게 하는 제품이라  단점이라면 얀경을 착용하시는 분은 사용하시기 곤란할 듯 싶네요.

이번에 모토로라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 제품을 선물 받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블루투스 헤드셋 제품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디자인이네요. 스타일을 중요시 하는 분들~ 독특한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좀 더 매력적으로 다가설 것 같은 느낌이에요.

모토로라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 S9HD를 소개하기전에 블루투스에 대해 잠깐 알아보도록할게요. 무 게 32g으로 머리뒤에 착용하는 스타일로 독특한 디자인으로  무선 음악 및 통화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제품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노파심에 블루투스가 뭔지 설명해드릴게요.

 

 

 

▶블루투스 [bluetooth]란?

'푸른 이빨'이라는 뜻으로 바이킹으로 유명한 헤럴드 블루투스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사무실·회의실·가정이나 사용자 주변 공간 등 근거리 내에서 무선으로 서로 다른 통신장치들을 연결하도록 개발되었는데  블루투스를 이용한 무선 네트워크는 노트북·PDA·휴대용단말기 등과 같은 모든 정보기기 간에 자유로운 데이터 교환을 가능하게 합니다. 즉, 근거리에서 휴대전화·휴대용 단말기·주변장치 등을 무선으로 연결하기 위한 기술 규격을 의미합니다.

 

 

참 그리고 보니 모토로라 블루투스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행사를 하고 있네요. 스타일리쉬 뮤직폰  ROKR출시기념으로 이번에 프로모션 진행하고 있던데 참여해보시고 ROKR폰,DSLR카메라,아이팟을 잡을 수 있는 기회도 있네요.

 

 

더불어 블루투스 구매 선착순 1000명에게 모토로라 USB허브까지 드리고 있으니 블루투스에 관심있는 분들 링크타고 가보세요.

 

 

모토로라 블루투스 50 SALE->모토롤라 할인 행사 링크

제가 갖고 있는 USB허브도 모토로라 제품이네요.  바로 요 제품인데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컴 작업을 많이 하다보면 USB연결할 곳이 없어서 난감했는데 USB 연결부가 4곳이라  요걸 사용하면 넘 편하게 쓸 수 있어요. 

 

 

 



 

S9 HD는 블루투스 지원 뮤직폰 또는 iPod(어댑터는 별도 판매)와 연결시 무선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음악 라이브러리 기능을 제공해주는데  블루투스 지원 휴대폰을 이용, 전화를 발신/수신하는 기능이외에 몇가지 방식으로 가정용 스테레오 ( 가정용 스테레오 어댑터와 같은 오디오용 어댑터가 필요), PC,ipod 등에 활용 음악 재생 장치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니 S9,파우치,사용설명서,전용충전기,파우치,이어컵이 들어있습니다.

 



부드러운 파우치는 S9를 사용하지 않을때 넣어두면 좋을 듯 싶네요.  사용설명서 부분에 S9사용방법이 아주 자세하게 나와서 기계치인 분들도 쉽게 작동할 수 있어요.  이어컵 두쌍이 들어있는데 자신에게 맞는 이어컵을 선택해서 끼워 사용하면 될 듯 싶네요.

 

 

[파우치]

 

S9는 헤드폰처럼 머리위쪽으로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 목 뒤쪽에 위치하게 착용하는 것인데 디자인 참 특이하네요. 마치 미래의 세계에서 온 듯한 느낌~   디자인 심플하면서도 무척이나 멋지죠.  처음에 목 뒤쪽에 착용하는거라 좀 불편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이외로 이외로 착용감이 괜찮네요.

 

제품 사양 알아보기 

 

 

 

     - 사용온도범위 : -10℃ ~ +50℃
     - 180mAh 리툼이온 충전지 내장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단순한 버튼 조작으로 간편한 수신기능 및 뮤직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13.5mm 의 스피커 사이즈로 착용감도 편안하고, 통화중 무음 또는 일시정지 기능을 지니고 있고  생활방수기능, 대식 시간 144시간 이상이고 한번 충전으로 6일이상 사용이 가능하니 충전은 자주 안해도 된다는.......

 

요 보이는 부분이 바로 목부분에 걸쳐지는 부분으로 모토로라 로고가 선명하게 드러나보이죠.

 

 

충전포트와 전원버튼도 보이는데 고무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전원 버튼 옆부분 충전 포트를 살짝 들어올려주면 충전 잭이 보이는데 mini USB 단자를 통한 충전 방식입니다.
한번 충전에 대기시간 144시간 , 6시간 연속 음악재생, 7시간 통화가능하고 PC용 모토로라 블투 송신기 PC850 , D200호환이 되며 홈스테레오용 모토로라 블투 송신기 DC800과 호환,  아이팟 블루투스 모듈과 호환이됩니다.

 



그리고 안쪽 부분은 부드러운 고무재질로 되어 있어 피부에 닿는 부분에 자극을 줄여 주었습니다.

 

 

 

 

 

 

 S9을 사용하기전에 블루투스 지원해드폰 또는 음악 재생장치에 페어링을 해야합니다. 다소 복잡할 거라 생각하시겠지만 쉽게 연결 가능합니다. 페어링은 블루투스 무선기술이 내장된 장치들을 서로 연결하며 이전에 연결되었던 장치가 S9을 기억하도록 해줍니다.

 

일단 장치가 페어링 되면 신호 범위 내에서 스위치를 켰을 때 자동으로 연결이 이루어지고 메뉴얼을 참조해 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거에요.

 

 

PC에 사용

 

PC에 연결할 때 이렇게 USB에 꽂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 전에 꼭 해줘야 할 것들이 있는데, PC상에서 구동 중인 사운드 관련 프로그램들을 닫아주세요.(예를 들면 알송이나 게임, M플레이어 등) 이것을 끄지 않으면 사운드카드가 충돌해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합니다.
 

 

 

1. 먼저 PC에서 사운드카드 충돌염려가 있는 프로그램의 창을 닫습니다. 

 

2. 블루투스 이어폰의 전원을 켭니다. 

 

3. 전원을 켜면 옆에 휴대폰이 먼저 반응을 하네요.(자기도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리는겁니다.) 

 

4. 범용 동글의 뚜껑을 벗겨서 PC의 USB에 연결합니다.
(동글이의 램프는 빨간색 파란색 번갈아서 깜빡이다가 제대로 연결되었다면 파란색, 연결이 안 되었다면 빨간색이 뜹니다.)
 

 

5. 제대로 연결이 되었다면 이어폰의 램프는 잠깐 초록색을 보여줍니다.

 

 

 

휴대폰과 연결해 사용하기

 

 

왼쪽에는 중간의 전화기 버튼과 아래 위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  (실제 착용을 하면 위 사진과는 반대로 되서 +가 위로, -가 아래로 갑니다.)이 통화 버튼이 상당히 유용한 것이,한번에 여러개의 블루투스 기계가 연결되므로(최대 8개)

 

음악을 듣다가도 전화가 오면 음악이 줄어들면서 벨소리가 들립니다. 가볍게 눌러주면 통화가 됩니다. 전화왔던 곳으로 다시 전화를 걸고 싶다면, 통화 표시를 눌러주면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유격과 압력이 아주 적당하고 이어캡 재질도 부드럽네요. 구성품에 이어컵이 여분으로 들어있어서 좀 지저분해졌다 싶으면 이어컵을 가볍게 당겨서 벗겨내면 됩니다. 새로운 이어컵 바닥 부분이 스피커를 감싸도록 하고 이어컵 바닥부의 홈이 스피커 후면의 플라스틱요철부에 맞도록 정렬해주면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최장거리는 9미터 정도입니다. 간혹 벽면으로 인해 끊기는 현상이 발생되곤 하지만, 보통의 블루투스 제품들의 단점이라는.....

 

물론 실외에서는 넓은 공간 및 뮤직 플레이어 위치 환경에 따라 블루투스 신호가 영향을 받기 하지만 뮤직 플레이어 경우 허리 높이

 

 

 

 

 

S9는 블루투스 제품을 갖고 계신 분이라면 편하게  핸드폰,mp3, 블루투스 지원하는 PC 사용시 아주 편하게 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외출할 때 주머니나 가방에 넣어둔 핸드폰이나 MP3꺼내 들으려면 무지 불편하셨을 텐데 (선줄 정리하랴, 다시 꺼내 손에 들고 버튼 눌러서 연결하랴 많이 복잡하셨죠.) 블루투스 헤드폰만 꼽고 있으면 가방안에 핸드폰,MP3 넣어두고 사용하면 무척이나 편리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제 선없이 깔끔하게 자유롭게 모토로라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 S9로 즐길 수 있겠죠.

스타일리쉬 뮤직폰 ROKR출시기념으로 이번에 프로모션 참여해 보셔서 괜찮은 제품 50%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도 좋을 듯 싶네요.

 

이상 유지하면 실외에서 S9는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네요. 음질이 좀 좋지 않을 때는 플레이어 위치를 살짝 바꿔주면 몸이나 기타 소지품으로 인해 블루투스가 차단되어 나타나는 잡음이나 왜곡을 막을 수 있어요.

 

 

 

1. 휴대폰을 켠 상태로, 블루투스 기능이 on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on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영상에서도 이미 on으로 되어 있기에 그 과정은 생략했습니다.)
 

 

2. 이어폰의 전원을 켭니다. 

 

3. 블루투스 장치연결을 클릭합니다.
종류는 다양한데, 위쪽에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하기 위해서 헤드셋으로 설정했습니다.
(핸드폰으로 음악을 듣고 싶다면 스테레오 헤드폰으로 설정하세요. 핸드폰 용량만 많고 배터리만 오래 간다면 이것 강추입니다.
 MP3 플레이어는 잘 안 들고 다녀도 핸드폰은 항상 들고 다니니까요.) 

 

4. 핸드폰이 혼자서 열심히 검색하다가 모토롤라 S9-HD를 찾아냅니다. 

 

5. 블루투스 이어폰을 핸드폰에 등록하시기 위해서는 인증번호를 넣으셔야 합니다.
모토롤라 S9-HD는 인증번호가 0000입니다.
 

 

6. 장치가 잘 등록되었고, 연결한다고 알려주는 메시지를 휴대폰 메시지 창에서 알아서 띄웁니다

 

 

 

 

 

 

블랙박스 안에 투명케이스로 보이는  게 뭔지 궁금하시죠?
요게 바로 모토로라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폰 S9입니다. 

 
-----------------------------------------------

출처 : 하늘채 님의 블로그
(
http://blog.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