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대평 "행정도시 위상 변경 좌시안해"
상태바
심대평 "행정도시 위상 변경 좌시안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뉴스관리자]  자유선진당 심대평 대표는 11일 "지난 2월 임시국회 때 (행정도시의 법직지위 등을 규정하는) 세종시특별법 제정이 무산된 이후 행정도시의 형태가 여러가지 모습으로 회자되는 것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심 대표는 이날 자유선진당 소속 국회의원 및 당직자 등과 함께 충남 연기군 금남면 대평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설청을 방문,
정진철 청장 등 행정도시건설청 고위직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요즘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이 음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의 이런 발언은 최근 '청와대가 행정도시를 녹색복합도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한 언론의 보도 내용에 대해 반대입장을 분명히 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정부가 행정도시 관련 정책을 여론 떠보기 식으로 흘려서 반응이 좋으면 성공한 것이고 아니면 말고 하는 식으로 하고 있다"며 "신상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는 것처럼 국가정책을 추진해선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정부는 행정도시로 이전할 행정기관(9부2처2청)을 관보에 고시하지 않는 이유를 '자족기능 보완'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이는 앞뒤가 맞지 않는 것"이라며 "정부는 약속대로 행정기관을 빨리 관보에 고시한 뒤 과학비즈니스벨트 구축과 녹색도시 등 자족기능을 보완하라"고 요구했다.

이밖에 심 대표는 "정부가 수도권에 대한 규제를 대폭 완하하면서 지역균형발전 정책을 소홀히 하는 것은 '국정철학 부재'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정부는 서울과 지방이 상생발전에 대한 의지를 보여 달라"고 촉구했다.(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