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ED TV '돌풍'…출시40일만에 20만대 팔려
상태바
삼성LED TV '돌풍'…출시40일만에 20만대 팔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세계 평판TV 시장을 겨냥해 전략제품으로 내놓은 LED TV가 출시 40여일만에 글로벌 판매 20만대(유통망 공급 기준)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17일 국내와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중국,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 차례로 LED TV를 출시, 단기간에 지난해 전세계 LED TV 전체 시장 규모인 19만 대를 뛰어넘는 판매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가 `TV의 새로운 종(種)'을 내걸고 출시한 LED TV가 국내 시장은 물론 TV업체간 경쟁이 가장 치열한 북미, 유럽 시장에서도 주간 평균 1만 대 이상 판매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렸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 LED TV가 단순히 광원만 LED로 바꾼 것이 아니라 고화질을 기본으로 29mm대의 초슬림 디자인, 기존 LCD TV 대비 40% 이상 낮은 소비전력 등 확실히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 것이 고객의 눈길을 끌었다"며 "특히 글로벌 경기 침체와 기존 평판 TV의 가격 하락 등을 고려하면 상대적으로 고가인 LED TV의 선전은 더욱 돋보인다"고 말했다.

유럽의 대형 유통업체인 Comet, 북미 최대의 전자제품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 등 주요 국가의 유통체인들이 경기침체 탈출을 위해 LED TV에 대한 집중 마케팅에 나선 것도 판매량 확대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고 삼성전자 측은 분석했다.

삼성전자 영상전략마케팅팀 김양규 전무는 "기존 6000/7000 시리즈에 이어 세계 최고속 패널과 첨단 화질 엔진이 더해진 240Hz LED TV 8000시리즈가 최근 출시됐기 때문에 삼성 LED TV의 인기가 더욱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l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