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40Hz TV 'LCD 750'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240Hz TV 'LCD 750'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LCD TV의 단점이었던 잔상을 개선한 240Hz LCD TV인 'LCD 750 시리즈'를 출시해 프리미엄 LCD 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오늘(22일) 밝혔다.

 

TV에서 Hz(헤르쯔)는 사용자가 보는 영상이 변화하는 횟수를 의미하며, 숫자가 높을수록 동일한 시간 동안 영상 재생 빈도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잔상 없이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120Hz LCD TV 신제품인 LCD 550, 650시리즈에 이어 240Hz LCD TV인 LCD 750시리즈를 출시함으로써 화질에 따른 LCD TV 풀 라인업을 구축, LCD TV의 최고화질을 원하는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퍼펙트 240Hz LCD TV 'LCD 750'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응답속도 3.5/1000초(3.5ms) 240Hz 전용 고속 패널이 탑재됐다.

 

여기에 기존 120Hz 대비 2배 이상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신호처리 칩과 원본 영상 1장당 3장의 예상 이미지를 삽입하는 알고리즘이 결합된 240Hz FRC(Frame Rate Cpnversion:구동주파수변환) 기술(오토모션 플러스240Hz), 삼성전자 독자 화질 칩(크리스털 엔진) 등이 어우러져 초당 240장의 이미지를 통해 동영상을 구현함으로써 화면 잔상을 개선해 더욱 부드럽고 편안한 화질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퍼펙트 240Hz LCD TV 'LCD 750' 시리즈에 적용한 '삼성 크리스털 엔진'은 패널과 회로를 동시에 컨트롤 하는 한편 방송사에서 보내 주는 SD(표준) 화질을 HD(고화질)로 변환시켜 줄 때 화질 손상을 최소화시켜 더욱 생생한 영상을 표현해준다.

 

삼성전자의 앞선 화질 기술인 크리스털 블랙패널은 패널 내의 입자가 더욱 작고 균일해져 내부의 빛을 세밀하게 투과시켜 명암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고, 외광의 반사율을 낮추어 더욱 또렷한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스피드 백라이트 기술로 영상소스에 따라 변화하는 LCD 광원 밝기 조절 속도를 기존 대비 2배 이상 향상시켜, 신호 손상 없이 깊이 있는 블랙 표현이 가능하며 더욱 풍부한 화질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컬러 영역을 기존 2D에서 3D 입체로 더 넓게 컨트롤하여 어둡고, 밝은 화면에서 풍부한 색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와이트 컬러 컨트롤 프로 기술과 자연색에 가까운 화질로 더욱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화질과 더불어 절전 기능까지 가능한 네츄럴 모드 기능도 탑재하고 있다.

 

이번 제품은 화질뿐만 아니라 외관도 한층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신했다. 크리스털의 투명함이 한층 강화된 '09년형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과 투명한 TV 스탠드 목(Neck) 부분이 결합해 TV가 가볍게 공중에 떠있는 느낌을 주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TV 프레임(테두리)에 컬러를 구현하기 위해 스프레이 작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 배출되지 않으며 거의 100%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디자인 공법을 적용했다.

 

한편 삼성전자 퍼펙트 240Hz LCD TV 'LCD 750' 시리즈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 2009에서 'Design & Engineering Showcase Honors' 상을 수상하며 뛰어난 디자인을 인정받은 바 있다.

 

더불어 TV 본래의 기능인 방송 시청 외에 인터넷이나 USB 연결을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용자가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이번 제품의 특징이다.

 

특히 'USB2.0 동영상' 기능으로 USB를 TV 측면 단자에 꽂기만 하면 USB에 저장되어 있는 고화질의 사진과 음악 파일은 물론 동영상까지 대형 TV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콘텐츠 라이브러리 플래시 기능으로 TV에 내장된 갤러리, 요리, 게임, 웰빙 등 다양한 콘텐츠를 리모콘 하나로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세계 홈 네트워크 협력체) 인증을 받은 '무선 PC 불러오기' 기능으로 PC에 저장된 영화, 드라마 등도 무선으로 불러와 대형 TV 화면으로 감상 할 수 있다.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장 김양규 전무는 "LED TV와 240Hz LCD TV의 잇따른 출시를 통해 디자인과 기능은 물론 화질도 삼성 TV의 세계 최고의 우수성이 부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