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TV'시대 개막…삼성전자 본격 양산
상태바
'LED TV'시대 개막…삼성전자 본격 양산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03월 17일 12시 0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발광다이오드(LED)를 광원으로 사용하는 LED TV 양산에 들어갔다.

삼성전자는 17일 40, 46, 55인치 크기의 삼성 파브 LED TV 6000/7000 시리즈를 국내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LED TV는 '빛을 내는 반도체'로 불리는 LED를 기존 백라이트유닛 대신 LCD TV의 광원으로 사용, 명암비와 두께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TV다.

이번에 출시된 LED TV 6000/7000 시리즈는 이미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09'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받아 품질을 인정받았다.

LED 자체가 빠른 응답 속도, 우수한 색 재현성, 슬림, 무(無)수은 등 고유의 장점을 가진데다, '삼성 크리스털 LED 엔진', '크리스털 블랙 패널', '내츄럴(Natural) 화면 모드' 등 삼성의 화질 기술이 결합돼 선명하면서도 눈이 편한 화면을 제공한다.

두께 역시 손가락 한 마디 굵기에 불과한 29mm 수준으로, 이른바 '핑거 슬림(Finger Slim) 디자인을 구현했다. 지금까지 삼성 LCD TV의 최소 두께는 44.4mm(LCD 850 모델)였다. TV가 얇아지면서 무게도 40인치 기준 14㎏대까지 가벼워져, 액자처럼 쉽게 벽에 걸 수 있다. 튜너 일체형으로 별도의 송수신 장치도 필요 없다.

삼성전자는 이번 LED TV 6000/7000시리즈 출시를 계기로 LED TV를 기존 LCD TV의 하부 항목이 아니라 전혀 새로운 품목으로 키울 계획이다. 지난 2006년 첫 LED TV를 선보인 뒤 3년만에 LED TV '풀 라인업'을 갖춘 것이다.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고화질, 초슬림, 친환경성을 두루 갖춘 삼성 파브 LED TV로 위축되고 있는 TV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와 고객, 유통, 제조사 모두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