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용 부회장 "품질 절대 타협할 수 없다"
상태바
남용 부회장 "품질 절대 타협할 수 없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최미혜 기자] 남용 LG전자 부회장은 14"세계 최고 혁신기업이 되기 위해 품질은 절대 타협할 수 없다"고 밝혔다.

 

남 부회장은 이날 5개 사업본부장, 협력회사 대표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전사 협력회사 품질 결의식'에서 이 같이 밝히고 품질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LG전자와 협력회사가 세계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갖춰 동반성장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남 부회장은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필사적인 품질혁신을 통해서만 '고객으로부터 세계최고의 품질로 인식되는 LG'라는 품질 비전을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추격해 오는 글로벌 후발 주자들과 품질로 승부하기 위해 생존의 차원, 상생의 차원에서 다양한 협력회사 지원 및 육성책을 계속해서 만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LG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협력회사가 자체적으로 품질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Q-map''Supplier Q-gate' 등 새로운 방안들을 발표했다.

 

LG전자 최고경영진과 협력회사 대표들은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고 솔선 수범을 통한 품질최우선 경영 실천 품질에서는 절대 타협하지 않는 자기 완결형 품질보증체제 구축 상호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경쟁력 확보 등을 결의하는 '품질결의문'에 서명했다.

 

한편 LG전자는 2008년부터 매년 상반기 회사 최고경영진과 국내외 협력업체 대표들이 모여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는 '글로벌 서플라이어스 데이'를 개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