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a, 데이터 기반 컨설팅 서비스 본격화
상태바
Visa, 데이터 기반 컨설팅 서비스 본격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HOTO_20200113161452.png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비자(Visa)가 13일 서울시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내외 결제 시장의 성장을 이끌 주력 사업 및 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비자는 디지털 금융 가속화에 발맞춰 빅데이터를 활용한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비자는 먼저 1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데이터를 처리하는 비자넷(VisaNet)에 축적된 정보를 보다 정교하게 분석하고 가공한다. 그 다음 세계 각지에 위치한 주요 파트너사들이 빅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단순 데이터 분석 솔루션 제공을 넘어 파트너사와 함께 맞춤형 데이터 분석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빠른 변화가 요구되는 디지털 시대의 상생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비자는 약 500명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와 컨설턴트로 구성된 비자 컨설팅 분석(Visa Consulting and Analytics) 팀을 별도로 운영하며 한국을 포함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개 국가에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패트릭 윤 사장은 "비자 컨설팅 서비스는 전략적 빅데이터 활용이 절실한 시장에 해법을 제시한다"며 "동시에 정부가 적극 추진 중인 데이터 사업 활성화에 기여한다"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국내 파트너사들이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