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우버와 'UAM 파트너십' 구축…'개인용 비행체' 최초 공개
상태바
현대차, 우버와 'UAM 파트너십' 구축…'개인용 비행체' 최초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왼쪽)과 다라 코스로샤히(Dara Khosrowshahi) 우버 CEO
▲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왼쪽)과 다라 코스로샤히(Dara Khosrowshahi) 우버 CEO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현대자동차가 우버(Uber)와 손잡고 본격적으로 개인용 비행체 개발에 착수한다.

정의선 현대차 수석부회장과 다라 코스로샤히(Dara Khosrowshahi) 우버 CEO는 7일(현지시각) 개막한 '국제가전박람회(CES) 2020' 현대차 전시관에서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은 양사가 공동 개발한 실물 크기의 현대 PAV 콘셉트 'S-A1' 앞에서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현대차는 우버와 협력을 기반으로 한 세계 최고의 PAV 개발과 도심 항공 모빌리티 서비스 등을 통합해 향후 'UAM 사업'으로 발전시킨다는 구상이다.

우버와의 파트너십 구축은 도시와 도시를 연결하는 혁신적 모빌리티 서비스 구현을 통해 현대차가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현대차는 자동차를 넘어 UAM을 미래 핵심 사업으로 육성, 반세기 넘게 펼쳐온 도로 위에서의 도전을 이제 하늘 길로 확장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정의선 부회장은 "우버와의 협력 등을 토대로 인간의 이동을 자유롭게 할 새로운 기술 개발과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사람들의 이동의 한계를 재정의하고, 그를 통해 보다 더욱 가치 있는 시간을 선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끊임없이 혁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라 코스로샤히 우버 CEO는 "현대차의 대규모 제조 역량은 우버 앨리베이트에 커다란 진전을 가져다 주게 될 것"이라며 "전세계 도시에서 저렴하면서도 원활한 교통 서비스가 가능해 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