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범금융 신년인사회] 홍남기 "금융, 경제 혈맥 지원군 돼야"
상태바
[2020 범금융 신년인사회] 홍남기 "금융, 경제 혈맥 지원군 돼야"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1월 03일 15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jpg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올해 경기반등을 위해 금융이 '경제의 혈맥'으로서 든든한 지원군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3일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범금융권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년을 맞아 범금융권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인사를 나누는 자리로 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가 마련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기업이 자금 접근 애로를 호소한다"며 "부동산, 가계중심 대출로 소위 경제의 '돈맥경화' 우려도 지적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출 제도에 있어 동산담보 대출, 계약서 기반 대출, 일괄 담보 등 새로운 시도와 함께 궁극적으로 기술력·성장성 중심의 여신관행 정착 노력을 기울여 자금 흐름이 보다 더 생산적인 분야, 투자로 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한 리스크 관리도 강조했다. 홍 부총리는 "글로벌 경제 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우리 경제 회복도 알 수 없는 상황"이라며 "리스크 관리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리스크 관리를 위해 기술력과 성장성을 위한 지원이 있어야 하며 이 분야에 대한 더 많은 가치와 (금융기관에 대한) 역할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어 "우리 금융산업도 세계를 무대로 시야를 넓혀야 한다"며 "금융산업의 큰 변화와 혁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