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건조기 '먼지 낌' 논란 장기화…소비자들 '공정위 조사' 요청
상태바
LG건조기 '먼지 낌' 논란 장기화…소비자들 '공정위 조사' 요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defined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먼지 낌' 현상으로 가열된 LG전자 의류건조기 논란이 결국 장기화될 것 같다.

법무법인 매헌 성승환 변호사는 2일 LG 의류건조기를 사용하다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소비자 560여명의 대리인 자격으로 공정거래위원회에 LG전자 건조기 광고에 대한 조사와 고발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공정위 소비자안전정보과에 3일 전달될 '조사 및 고발 요청서'에 따르면 피고발인은 LG전자 주식회사, LG전자 권봉석 사장과 송대현 사장이다. 

LG전자가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했다는 게 주요 신고 내용이다. 구체적으로는 '거짓·과장의 표시·광고', '기만적인 표시·광고' 등이다.

소비자들이 광고 내용 상으로는 건조기의 콘덴서가 자동 세척될 것으로 보게 된다. 그러나 실제로는 특정 조건이 충족될 때만 자동세척이 이뤄진다는 설명이다.

앞서 한국소비자원도 "실제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이 광고내용과 차이가 있어 콘덴서에 먼지가 쌓여있으므로 이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LG전자는 지난달 악취, 먼지 낌 현상 등으로 논란이 된 히트펌프식 의류건조기를 전량 무상 리콜한다고 발표했다. 논란이 처음 제기된 이후 요청한 고객들에게만 제공해오던 성능 개선 무상 서비스를 자발적으로 전 고객에 확대하기로 했다.

그러나 LG전자는 11월 "제품 결함과 위해성이 인정된 것이 아니다"라며 한국소비자원의 10만원 위자료 지급 결정을 거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