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혁신금융 자금 적시 조달"
상태바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혁신금융 자금 적시 조달"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1월 02일 10시 4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5294_275308_940.jpg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기업들이 합리적인 가치평가를 받고 원하는 자금을 적시에 조달할 수 있는 자본시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정 이사장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2020 신년하례식 및 증권·파생상품시장 개장식' 인사만을 통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 하에서 자본시장 발전을 위해 도전, 소통, 신뢰를 핵심가치로 업무를 추진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를 위해 복잡한 코스닥시장 진입요건 체계를 기업 미래 성장가치를 중심으로 더 명료하게 개편하고 정부에서 추진 중인 업성장투자기구(BDC)를 통해 상장시장의 풍부한 유동성이 비상장사에도 충분히 제공되도록 돕겠다"고 설명했다.

정 이사장은 이어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투자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빠짐없이 제공할 것"이라며 "리츠, 채권, 고배당 주식 등에 기반한 인컴형 상장지수상품(ETP)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해외 직접투자 수요에 대응해 다양한 글로벌 상품을 공급하겠다"고 설명했다.

거래소는 또 세계적으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정보를 확대하기로 했다. 정 이사장은 "현행 기업지배구조 보고서의 품질을 개선하고 환경·사회 관련 정보 확대를 위해 관련 정보 공개방안을 새롭게 제시하며, 사회책임투자(SRI) 채권을 위한 전용 섹션을 마련해 관련 공시정보를 모아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