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새해 맞아 '흰 쥐' 마케팅으로 지갑 연다
상태바
유통가, 새해 맞아 '흰 쥐' 마케팅으로 지갑 연다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1월 01일 09시 2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띠 마케팅'으로 소비 촉진…먹거리부터 패션까지 '귀엽쥐~'

600.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흰색 쥐'를 상징하는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다.

매년 '띠 마케팅'으로 소비를 촉진해온 유통가에서는 일찌감치 흰 쥐를 모티브로 한 상품들을 쏟아냈다. 쥐는 풍요와 부를 상징하는 데다 소비자들에게 친근해 귀여운 캐릭터로 활용하기 좋다.

신세계 유통 계열사들은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로 신년맞이 쇼핑에 나선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우선 신세계백화점 내 프리미엄 베이커리 매장 '더 메나쥬리'에서는 흰 쥐에 걸맞게 크림과 치즈로 장식을 한 제품 5종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복덩이 마우스 케이크'는 동그란 귀를 가진 귀여운 흰 쥐를 달콤한 흰색 생크림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면세점은 내·외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주얼리 브랜드 '주대복'이 디자인한 골드바 증정 이벤트를 벌인다. 강남점과 명동점에서는 쥐띠 해 한정판 시계와 주얼리도 만날 수 있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새해 이색 상품으로 독일 훼밀리사의 '흰쥐 마시멜로'를 공수해왔다. 흰쥐 모양을 본떠 만든 10cm가량의 마시멜로 10여개가 들어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11번가는 1월 한달 간 매일 오전 11시마다 쥐띠 고객 전용 20% 할인 쿠폰을 선착순 2020명에게 발급한다.

유행에 민감한 패션·뷰티 업계도 쥐 캐릭터의 매력에 퐁당 빠졌다.

MCM은 흰 쥐 패턴을 적용한 '뉴 이어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치즈를 들고 있는 흰 쥐가 프린팅 돼 귀엽고 앙증맞은 느낌을 줬다.

카카오프렌즈는 쥐 코스튬을 한 '치즈 프렌즈' 에디션으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연다. '복주머니 라이언' 인형을 비롯해 주방 아이템과 에어팟·휴대폰 케이스까지 35종의 제품이 준비됐다.

이니스프리는 생쥐 캐릭터의 대명사 디즈니 미키마우스와 손 잡았다. 이번 '헬로 2020 미키와 친구들 컬렉션'은 미키마우스의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제품 곳곳에 입혀 소장 가치를 더한다.

600-2.jpg
식품·외식업계도 신년 프로모션으로 띠 마케팅을 십분 활용한다.

SPC그룹은 대표적인 쥐 캐릭터인 '톰과 제리'를 선점하고 1월 한달 간 신년 캠페인을 펼친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빚은, 삼립 등 7개 브랜드가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를 테마로 치즈케이크, 크림치즈도넛, 치즈크림티 등 메뉴를 선보인다. 오는 20일부터는 브랜드 별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톰과 제리 LED 제기차기'를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병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신년 머천다이즈(MD)로 귀여운 생쥐 이미지를 심플하게 라인 드로잉한 텀블러, 머그컵, 유리컵을 선보였다. 생쥐가 투썸 치즈 케이크를 바라보는 모습을 형상화해 의미를 더했다.

연말연시부터 설 명절까지 수요가 좋은 와인과 위스키도 쥐띠 에디션이 출시되고 있다.

동원와인플러스는 스페인 유명 와이너리 보데가스 볼베르와 공동 기획한 신년 기념 와인 '볼베르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와인 라벨에 황금 쥐 그림과 함께 '대대로 집안이 번창한다'는 뜻의 사자성어 거가대족(巨家大族)을 새겨 풍요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디아지오코리아의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쥐띠 에디션'은 병의 3면에 쥐와 복을 상징하는 한국의 전통적인 그림을 새겨 넣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