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은 알기 쉽게 말한다
상태바
일 잘하는 사람은 알기 쉽게 말한다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19년 12월 31일 10시 1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누쓰카 마사시 / 현대지성 / 1만3000원
sssss.jpg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이렇게 열심히 설명하는데 왜 못 알아듣지?" 하는 생각이 든다면? 원인은 세 가지다. 상대방이 들을 자세가 되어 있지 않거나, 본인이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상대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거나. 원인을 알면 해결책도 찾을 수 있다.

전직 1타 강사, 현직 비즈니스맨 전문 강사로 수천 명 직장인들의 말솜씨를 구원하고 있는 이누쓰카 마사시가 쉽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비법을 'I.K.P.O.L.E.T.' 일곱 가지로 정리했다. 

'IKPOLET(이크폴렛)'이란 흥미 끌기(Interest), 상대방 파악하기(Knowledge), 목적 제시(Purpose), 큰 틀 제시(Outline), 연결(Link), 구체화(Embodiment), 전이(Transfer) 7가지로 구성된 설명의 법칙이다. "있잖아…"보다 "있잖아…. 아니야, 역시 안 되겠어."에 더 귀 기울이게 되고, "주제는 다들 알고 계시죠?"보다 "오늘 회의 주제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가 더 효과적인 이유 등 꼭 필요한 팁들이 가득하다. 

고객을 단숨에 사로잡고 싶다면, 한 번 말해도 상대방이 척척 알아듣기를 원한다면 IKPOLET 법칙을 따라해 보자. 전직 1타 강사, 현직 비즈니스맨 전문 강사의 내공이 당신을 '일 잘하는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