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공지능 DD모터 탑재 '트윈워시'로 미국시장 공략
상태바
LG전자, 인공지능 DD모터 탑재 '트윈워시'로 미국시장 공략
  •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 기사출고 2019년 12월 30일 10시 0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1] _인공지능 DD모터_를 탑재한 _트윈워시_ 신제품(WM4500HBA).jpg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LG전자가 '인공지능 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한 '트윈워시' 신제품을 공개하며 미국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인공지능 DD모터를 적용한 신제품(모델명: WM4500HBA)은 의류 무게를 감지한 후 인공지능이 약 2만개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의류 재질을 판단한다. 이어 드럼세탁기는 LG전자만의 세탁방법인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을 선택한다.

LG전자는 대용량을 선호하는 미국 소비자들을 고려해 유럽에서 선보였던 제품(24인치)보다 큰 27인치로 내놓았다. 고객들은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해 동시세탁과 분리세탁이 가능한 트윈워시로 활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소모품을 자동으로 주문할 수 있는 '아마존 대시(Amazon Dash Replenishment Service)'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세제가 떨어졌을 때 사용자가 직접 구매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세제를 주문해준다.

고객들은 LG전자가 내년 3월에 미국에 론칭하는 프로액티브 서비스(Proactive Customer Care)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제품 설치부터 사용, 관리에 이르기까지 제품 상태를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준다. 또 제품의 작동상태를 분석해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감지하고 알려준다.

LG전자는 다음 달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0'에서 인공지능 DD모터가 탑재된 트윈워시 신제품을 전시한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LG전자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DD모터를 탑재한 트윈워시를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에서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