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SKC 합작사 SKC코오롱PI, 글랜우드PE가 6000억원에 인수
상태바
코오롱-SKC 합작사 SKC코오롱PI, 글랜우드PE가 6000억원에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c코오롱pi.png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와 SKC가 합작 설립한 폴리이미드 필름 세계 1위 업체인 'SKC코오롱PI'가 국내 사모펀드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PE)에 팔렸다. 매각가는 6080억원이다.

코오롱인더스트리와 SKC는 24일 이사회를 열고 각각 보유한 지분 27.03%를 3040억원에 글랜우드PE가 세운 투자목적회사인 ㈜코리아PI홀딩스와 매도하기로 결의하고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관련 절차가 내년 2월까지 마무리되면 코오롱인더스트리와 SKC가 갖고 있던 SKC코오롱PI 경영권은 ㈜코리아PI홀딩스로 완전히 넘어간다.

SKC코오롱PI는 2008년 코오롱인더스트리와 SKC가 각사의 폴리이미드 필름 사업을 떼어내 50대 50으로 합작 설립한 회사다. 일본 기업들이 장악한 시장에서 국내 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인 합작이었다.

설립 당시 전 세계 폴리이미드 필름 시장에서 3위였던 SKC코오롱PI는 생산능력과 판매량을 확대하며 현재 세계 1위 업체다.

코오롱인더스트리와 SKC는 고용 안정성을 중요한 계약 조건으로 내걸었고, 글랜우드PE도 고용 안정을 보장해 회사를 키우기로 합의했다고 강조했다.

두 회사는 "이번 거래로 단일 대주주를 맞이하는 SKC코오롱PI는 새로운 성장 모텐텀을 갖게 될 것"이라며 "단일 대주주를 중심으로 급변하는 시장에 더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하면 한 단계 더 올라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이번 지분 매각으로 확보한 자금을 신성장 투자와 재무구조 건전화, 인수합병 등 사업구조 개편에 투입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