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 최초 롤러블 TV '올레드 R' 연내 출시 무산
상태바
LG전자, 세계 최초 롤러블 TV '올레드 R' 연내 출시 무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defined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LG전자의 세계 최초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가 연내 출시에 실패했다.

24일 LG전자에 따르면 둘둘 말리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판매 시기는 내년으로 연기됐다. 내년 초에도 출시는 어려운 상황이다.

LG전자 관계자는 "기존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TV라는 점에서 마케팅과 생산, 판매 등 모든 부문에서 추가 검토 사항들이 남아있다"라며 "서둘러 출시하기보다 준비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앞서 LG전자는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가전·IT 전시회 'CES 2019'에서 65인치 롤러블 TV를 공개했다. 이 때 연내 국내부터 판매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줄곧 '연내 출시' 방침을 바꾸지 않았었다.

LG전자는 지금까지 시제품 수십 대를 생산했지만 예약 판매 등은 진행하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시제품 제작과 달리 양산을 하기에는 내구성과 수율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아울러 수천만원대로 예상되는 가격과 TV를 말아 두려는 소비자 요구가 크지 않을 것이란 점에서 시장성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일각에서 제기됐다.

이에 대해 LG전자 관계자는 "1월에 공개된 이후 B2C는 물론 B2B 고객들도 많은 관심을 보여 시장성에 문제는 없다"며 "다만 고가인 만큼 일반 제품과 달리 주문 제작 등 새로운 판매 방식을 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CES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2년 연속 최고혁신상을 받았다. 또 국내 최고 권위 '대한민국 기술대상'에서 LG디스플레이가 롤러블 올레드 패널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는 등 각종 상을 휩쓸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