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T∙무보, 국내 우수 R&D 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위해 '맞손'
상태바
KIAT∙무보, 국내 우수 R&D 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위해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중견기업 R&D·수출 원스톱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석영철  KIAT 원장(오른쪽)과 이인호 무보 사장이 지난 23일 오후 무보 사옥에서 중소·중견기업 R&D-수출 원스톱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석영철 KIAT 원장(오른쪽)과 이인호 무보 사장이 지난 23일 오후 무보 사옥에서 중소·중견기업 R&D-수출 원스톱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글로벌 보호무역주의 심화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기업을 돕기 위해 산업기술진흥과 무역금융지원을 대표하는 양대 기관이 힘을 합쳤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석영철, 이하 KIAT)과 무역보험공사(사장 이인호, 이하 무보)는 지난 23일 오후 서울 종로구 무보 사옥에서 '산업기술 R&D기업 육성 및 수출활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KIAT의 R&D 지원 프로그램과 무보의 무역보험제도를 연계해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진출을 종합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KIAT가 추천하는 R&D 우수 수행기업은 무보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협약에 따라 KIAT가 국제공동R&D 등 국가연구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거나 산업통상·에너지산업협력개발지원(ODA) 사업에 참여하는 우수 기업을 추천하면 무보는 해당 기업에 수출이행자금 및 수출대금회수를 위한 무역보험·보증 우대, 맞춤형 수출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중소·중견기업 지원 강화를 위해 정보 교류 및 협력 사업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석영철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촉진을 위한 R&D-수출 원스톱 지원이 가능해졌다"며 "우리 기업의 국제공동 R&D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유관기관과의 적극적 협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