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KSA·KP&I와 '해양교통 위험방지' MOU 체결
상태바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KSA·KP&I와 '해양교통 위험방지'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 (사진제공=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이연승)은 지난 20일 해양사고 예방과 사회적 비용 경감을 위해 한국해운조합(KSA), 한국선주상호보험조합(KP&I)과 '해양교통위험방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 기관은 '해양교통위험 방지협의체'를 구성해 해양사고 데이터를 공유,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해양사고 방지책을 마련한다. 또 해양사고분석보고서 등 간행물을 발간하고 해양사고 예방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특히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해양사고 데이터는 공단이 핵심 사업으로 추진 중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의 발판이 될 예정이다. 선박검사와 여객선 안전운항관리 업무를 맡고 있는 공단의 기존 정보에 한국선주상호보험조합과 해운조합이 보유하고 있는 해양사고 데이터가 통합돼 실효성 있는 해양사고 예방대책 마련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연승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단의 신규 사업이 추진력을 얻게 됐다"며 "세 기관의 협업으로 해양사고를 저감시키는 다양한 대책들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