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2019 대한민국 협상대상' 수상
상태바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2019 대한민국 협상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3883_290252_2003.jpg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19일 한국협상학회(회장 함영주)에서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협상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조 회장은 지난 2년간에 걸쳐 오렌지라이프 및 아시아신탁 인수라는 2건의 큰 M&A를 성공적으로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1년 동안 협상을 지속하면서 수차례 결렬 위기를 맞았던 오렌지라이프와 아시아신탁의 인수협상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낸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조 회장은 "신한금융은 오렌지라이프, 아시아신탁이라는 빅딜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일관된 원칙 아래 서로에게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 청사진을 진정성 있게 제시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협상을 통한 성장의 기회가 온다면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상생의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대한민국 협상의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협상학회는 1995년 창립된 이래 다양한 분야의 협상 전문가와 학자들이 모여 사회 각 분야의 분쟁해결 및 협상에 관한 다양한 연구활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매년 국내외에서 선진 협상기법과 뛰어난 협상 능력을 발휘해 국가 이익에 기여한 숨을 공로자를 발굴, '대한민국 협상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1996년 김철수 전 세계무역기구 사무처장이 첫 수상자로 선정된 이래 진념 전 경제부총리,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