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2019 한화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상태바
한화, '2019 한화 청소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3] 17일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에서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가 연주하고 있는 모습.jpg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는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함께 기획한 음악교육 프로그램이다.

천안과 청주 지역 청소년들에게 정통 클래식 악기를 가르치고 있다. 한화그룹은 2014년부터 문화소외지역 청소년들에게 클래식 악기를 가르치고 연주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는 앙상블 교육,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 '함께 완성해 가는 음악'을 목표로 공동체 인성교육을 지향한다. 누구나 악기를 배울 수 있게 돕고 자신감을 심어주는데 교육의 목적이 있다. 현재 천안지역 33명(현악), 청주지역 23명(관악)의 청소년들이 연 160시간 이상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음악 수업을 받고 있다.

12월 17일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12월 18일 청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정기연주회가 진행됐다. 1년간의 수업을 마무리하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지휘자 채은석의 지휘로 헨델의 오페라 리날도 중 '울게하소서(Lascia ch'io pianga)'등이 연주됐다. 연주자들은 차이코프스키 '호두까기 인형 모음곡', 영화 알라딘 OST 'Whole New World', 퀸의 'We are the Champion', 'Bohemian Rhapsody' 등의 곡들로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화그룹은 앞으로도 음악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할 예정이다. 한화는 '한화청소년오케스트라', 아동청소년 대상 문화예술사업인 '한화예술더하기' 등으로 문화예술 분야의 저변을 넓히는 한편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할 계획이다. 우리나라 최고의 클래식음악 축제인 '교향악축제',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을 위한 고품격 공연인 '한화클래식', 작품성과 대중성을 갖춘 곡들을 지방도시에 선보이는 '한화 팝&클래식'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