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고성효도원'에 주거환경 개선 및 후원물품 전달
상태바
건보공단, '고성효도원'에 주거환경 개선 및 후원물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 추위 속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함 전해

▲ 연말 맞이 '고성효도원' 사회공헌활동 모습.
▲ 연말 맞이 '고성효도원' 사회공헌활동 모습.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연말을 맞이해 강원도 고성군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고성효도원(사회복지법인 성효원)'을 방문해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실천했다.

고성효도원은 현재 입소하신 어르신 16명 전원이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로 전액 국고지원금을 통해 기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종사자 인건비 등 운영비는 고성군에서 지원을 받는 양로시설이다.

장기요양상임이사 및 본부 장기요양사업 부서와 속초지사 직원으로 구성된 10여명의 봉사단은 고성군청 노인복지 담당 공무원과 함께 고성효도원을 방문해 건강상의 이유 또는 올해 4월 산불 피해 등으로 가족과 함께 생활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은 없는지 살피고 종사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등 진심어린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공단 임직원의 마음을 모아 마련한 사회공헌기금으로 낙상 등의 안전사고 위험이 큰 낡은 식당 식탁과 의자를 교체하고 주변을 정리함으로써 입소 어르신의 생활환경을 개선했으며 고성 지역 쌀 및 식자재 등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공단은 강원지역의 대표 공공기관으로서 본부 각 실과 강원소재 지사와의 결연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추진으로 강원도 전역에 나눔 문화를 확대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돈독히 해나가고 있다.

건보공단 임재룡 장기요양상임이사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다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직원들이 정성을 모았다"며 "작은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는 큰 희망이 되기에 앞으로도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고 지속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우리 공단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