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국내 최초 '공정무역 실천기업' 인증 획득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국내 최초 '공정무역 실천기업'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HOTO_20191216172536.jpg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16일 국내기업·기관 최초로 '공정무역 실천기업' 인증을 취득하고 인증식을 개최했다.

신보는 지난 5월 '2019년 세계 공정무역의 날 한국 페스티벌'에서 '공정무역 실천기업' 인증을 추진하기로 선언하고 △공정무역 제품 사용 확대 △공정무역의 필요성 및 우수상품 홍보 강화 △공정무역 워크샵 개최 등 교육 확대 △공정무역 기업 지원 강화 등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공정무역 실천기업은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상품판매 촉진을 주도해 공정거래를 활성화시키는데 기여한 기업이다. 전 세계적인 공정무역 커뮤니티 운동을 전개하는 '국제공정무역마을위원회' 산하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가 인증한다.

국제공정무역마을위원회는 올해 10월말 기준으로 서울시, 경기도, 인천시 등 전세계 30여개국 1994개 도시를 '공정무역도시'로 인증했으며,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는 인증을 '대학', '학교', '종교기관', '실천기업' 등으로 더욱 세분화해 추진하고 있다.

조경식 신용보증기금 이사는 "신보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윤리적 소비 캠페인을 더욱 확대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을 선도해나갈 것"이라며 "다른 공공기관과 기업으로 공정무역 캠페인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