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미래세대 인재양성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교보생명, '미래세대 인재양성 프로젝트'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HOTO_20191126104625.jpg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교보생명은 26일 미래세대 인재양성 차원에서 4차 산업혁명 관련 신기술에 특화된 교육기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등학생 대상 3D프린터 운용기능사 양성 △초등·중학생 대상 ICT기반 창의융합형 체험 등이다. 교보생명은 올 하반기 4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우선 교보생명은 3D프린터에 관심 있는 학생을 선발해 필기·실기 교육비는 물론 수험비를 포함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제반비용을 지원한다. 이는 청소년들의 진학과 진로에 도움을 주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토록 하는 것이 목표다.

ICT기반 창의융합형 체험교육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ICT기반 3D펜과 3D프린터, AR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만들고 체험해볼 수 있다.

교보생명은 소이프스튜디오와 체험왕, ㈜유쾌한 등 교육분야 임팩트기업과 함께 청소년들의 꿈과 관련분야 진학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후원할 계획이다.

차경식 교보생명 교보다솜이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더 많은 청소년들이 4차산업 혁명 시대에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기 바란다"며 "참사람을 육성하고 이를 토대로 우리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것이 기업들이 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