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박정호 사장 범아시아 5G∙미디어 청사진 제시
상태바
SKT, 박정호 사장 범아시아 5G∙미디어 청사진 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류' 넘어 '아시안 무브먼트'로! SKT 박정호 사장, 범아시아 5G∙미디어 청사진 제시_3.jpg
[컨슈머타임스 장문영 기자]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아시아 각국 정상이 모인 자리에서 아시아 미디어·콘텐츠 산업 및 생태계가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제시했다.

박 사장은 '한류'를 넘어서는 '아시안 무브먼트' 개념을 제시했다. 아시아 전체가 힘을 합쳐 고유의 문화 DNA를 바탕으로 글로벌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함께 만들고 이를 위한 기반 인프라도 공동으로 구축하자고 제안했다.

또 미디어와 AI의 융합을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드라마를 보면서 SK텔레콤의 음성인식 인공지능 '누구(NUGU)'를 통해 화면 속 제품을 쇼핑하는 모습을 예시로 들었다.

이에 더해 박 사장은 5G 혁신을 통해 변화하게 될 영역으로 게임 시장도 꼽았다. 이어 "5G인프라를 기반으로 AR/VR 게임이 성장하고 있고 PC 환경에서만 가능했던 게임이 무선으로 가능케 됐다"며 게임 산업 및 시장의 룰이 바뀔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슈퍼볼'을 넘어서는 '롤드컵' 시청 인기에서 볼 수 있듯 미디어 기반의 e스포츠가 새로운 스포츠 장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향후 게임이 미디어 장르의 하나로 OTT 서비스화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