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의 돈 공부
상태바
마흔의 돈 공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의상 / 다산북스 / 1만7000원
PHOTO_20191122114917.jpg
[컨슈머타임스 조규상 기자] 29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시니어 유튜버 '단희TV', 부동산 재테크 전문가, 소형 건축 시행 전문가, 마케팅 전문가, 1인 지식기업.

저자는 4050 중년층의 경제 멘토로서 인생의 제2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다. 그러나 누구나 부러워할 법한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있는 그도 한때 끝없는 절망을 견디지 못해 두 번의 극단적인 시도를 했을 만큼 힘든 시절을 보내야 했다.

30대 후반에 안정적인 직장을 호기롭게 나왔으나 사업에 실패하면서 10억 원이 넘는 빚을 지게 됐다. 그렇게 사채업자들에게 쫓기면서 쪽방촌과 고시원을 전전하며 인생의 밑바닥을 온몸으로 견뎌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접하게 된 한 권의 책을 통해 돈과 사업에 대한 통찰을 얻은 후부터 독서와 자기계발에 열중하며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데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5년 만에 빚을 청산하고 수십억의 자산을 보유하게 됐다.

저자는 남들이 다 늦었다고 하는 40대에 인생 역전에 성공하였기에 특히 '은퇴를 앞두고 있는 4050세대가 돈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연구해왔다. '예전의 나처럼 돈이 없어서 불행해지는 사람이 없도록 한다'는 삶의 목적을 정립한 후부터는 컨설팅, 강의, 유튜브 등을 통해 그 방법을 공유하는 데 힘쓰고 있다. 이 책 또한 자신의 노하우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기 위해 집필하였으며, 4050세대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