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경남은행,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 발굴 협약
상태바
기보-경남은행,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 발굴 협약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19년 11월 02일 16시 1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기술보증기금은 특허를 비롯한 우수 지식재산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경남은행과 '지식재산(IP·Intellectual Property)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Δ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 발굴 육성 Δ지식재산 가치평가를 통한 운전자금 지원 Δ보증비율 및 보증료율 우대 등에 협력한다. 경남은행은 협약을 통해 기업이 부담해야 할 지식재산 가치평가 수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보는 IP금융 저변 확대를 위해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이 평가수수료 등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경남은행을 포함해 Δ기업 Δ우리 Δ국민 Δ신한 Δ대구 Δ하나 Δ수협 등 8개 은행과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경남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지방소재 우수 지식재산 보유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지식재산에 대한 가치를 평가해 지원하는 IP보증은 지식재산금융 활성화를 위해 기보에서 주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우수 지식재산을 보유한 중소기업은 매출실적과 무관하게 지식재산의 미래 사업화 가치를 보증지원 한도로 인정받아 필요 운전자금을 조달 받을 수 있다.

기보는 2006년부터 지식재산권에 대한 가치평가를 통해 올 9월까지 1조9409억원의 IP보증을 지원했다. 올해 IP보증 목표는 지난해 대비 1900억원 증가한 4600억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