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수 금융위원장 "DLF 판매 제도개선안 내달 말 발표"
상태바
은성수 금융위원장 "DLF 판매 제도개선안 내달 말 발표"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19년 09월 26일 23시 3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6275_283431_5529.jpg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금융당국이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와 관련한 제도 개선 방안을 내달 말께 내놓는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2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제5회 국제공공자산관리기구(IPAF) 포럼 직후 기자들을 만나 "금융감독원의 검사 결과를 토대로 제도 개선 방안을 협의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금감원은 DLF 주요 판매창구인 우리·하나은행을 비롯해 관련 증권사와 자산운용사 등에 대한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금감원은 내달 1~2일 중으로 검사 중간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금융위는 이 결과를 토대로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금융위는 은행에서 위험상품 판매와 준법감시 등과 관련한 제도 개선 방안을 살펴보고 있다.

은 위원장은 이어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모험자본 활성화를 위한 자본시장 간담회 종료 후 다시 기자들을 만나 "모험자본을 하면 또 사고가 나기 마련"이라며 "앞으로 미래를 생각한다면 그런 부분에서 보호장치를 마련하면서 규제를 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런 발언은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의 DLF 관련 발언에 대한 의견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앞서 이 원내대표는 이날 정책조정회의에서 DLF와 관련해 "엉터리 펀드 판매의 진상과 금융기관의 불법 행위가 없었는지, 감독기관이 역할을 제대로 수행했는지를 철저하게 규명하고 억울한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